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봄맞이 리뉴얼이 왔어요!
신나는뒷이야기/블로그일기 | 2009. 3. 9. 00:58 | 신난제이유2009
좀 봄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? 대략 2주 동안 스킨을 고쳐야겠다고 마음을 먹고서 조금조금씩 고민하고 이 스킨 저 스킨 다 구상해 보고 고쳐보고 하다가, 이렇게 봄 분위기 물씬 스킨을 만들었습니다. 2주동안은 회사일도 바빴던지라 포스팅도 못하고, 스킨도 제대로 고치지 못하고 이웃님들 소중한 글도 못 읽고 해서 아쉬웠었어요. 이제 밀린 포스팅들과, 밀린 블로그 방문을 해야할 때입니다. (회사일은 여전히 많겠지만요^^;)
1.참고가 되었던 블로그들입니다.
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심플한 스타일의 블로그를 좋아하는 편입니다. 그리하여 이번에 선택한 스킨은, 상상공장 스킨공작소의 플라이투 스킨입니다.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지 않은 깔끔한 스타일이 -그만큼 로딩속도가 느리지 않는 것 또한 굿!- 너무 좋았는데요, 만드신 분이 너무나도 스킨 설명서를 잘 만들어 놓으신지라, 스킨 수정에 있어서 참 편했다는 것 또한 장점이랍니다. 이 스킨은 이웃블로거인 식빵이님도 사용하고 계시답니다.
스킨을 고치는데에 있어서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곳은 크랑님의 블로그이기도 합니다. 이번에 크랑님이 블로그 수정을 하면서 도움을 받았던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은 제게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었으니, 스킨을 수정하시려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세요. 개인적으로는 Instant Eyedropper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.
2.바뀐 디자인의 특징은?
1.디자인의 교체가 간편하게!
이 전번의 디자인이 요소가 이뻤던 것에 비해 전반전으로 허허벌판이었던 아쉬움이 있어서, 이번에는 약간의 손질로 디자인의 느낌을 달릴 할 수 있게끔 만들었습니다. 메인이미지와 사이드바 이미지,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바로 그것인데요,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등을 이용해서 꾸며 볼 예정입니다.
2.아이콘을 통일 시켜두었습니다.
이 아이콘은 역시 크랑님의 아이콘을 보고 참조한 것인데요, 디자인이 다 틀렸던 것을 비슷한 색상과 크기로 통일 시키고, 개인적으로 만들고 싶었던 '위로가기' 버튼도 붙여 두었습니다. 앞으로는 다양한 메타블로그도 잘 이용해 보고 싶다는 마음에서 만들었습니다.
3.블로그 폰트를 나눔고딕으로.
원래 플라이투 스킨의 경우에는 전체 폰트가 '맑은고딕'으로 설정되었지만, 최근 '나눔고딕'이 좋다는 말을 듣고 팔랑귀인 저로서는 한번 써봐야겠다는 마음이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. 한마디로 이 블로그는 나눔고딕을 깔아야지 완벽하게 이쁘게 보여진다는 거지요. 나눔고딕이 없을 경우에는, 일반 '돋움' 폰트로 보여지는데요,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'나눔고딕'은 무료이니, 이 때 한번 깔아서 사용해 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.
4.가로 여백을 530px로
이 전에 비해서 약간 넒어진 정도지만, 사진 크기는 이 전의 450px에 비해서 500px로 넓혔습니다. 포스팅의 메인 사진도 초창기때의 디자인으로 갈 생각이구요. 포스팅을 할 때 의외로 별거 아닌 부분에 신경쓰는 경우가 많아서, 조금 더 간편하게 부담없이 하도록 고쳤답니다.
3.앞으로 남은 과제들
1. 애드센스, 애드클릭스, 알라딘 등 우표값 벌기 위한 도구들을 다시 재장착(?) 해야합니다.
스킨 고칠 때마다 이것도 일일이 수정을 하지 않으면 안되니까, 의외로 일이더군요. ^^ 그렇지만 우표값을 벌기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아야겠지요? 연말에 연하장을 많이 보내려면 열심히 벌어야 합니다. 후훗.
2.블로그 카테고리 및 성격을 좀 더 확고하게 다지기
아무래도 '일본생활'이라는 것에 촛점을 더 맞추어서, 한국인으로서 일본에 살아가면서 느끼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더욱 많이 전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'사야까'님처럼 저도 일본에서 살면서 느끼는 문화적인 차이에서 벌어지는 재미난 일들이 많은 편이거든요. 좀 더 신나고 재미있는 포스팅을 많이 하도록 해야겠어요.
3.사진에 출처를 박을까 말까?
개인적으로는 사진에 출처 박는걸 좋아하지 않습니다. 제가 찍는 사진이 그다지 잘 찍는다고 볼 수도 없고, 똑딱이로 찍은 사진에 출처 박아서 어따쓸까 싶은 생각도 있었는데요, 이 전의 김치 사건도 있고 해서 잘 안 보이더라도 몰래 출처는 박아둬야겠다는 생각도 슬 하고 있습니다. 뭐..어찌 할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.
4.메타 블로그 잘 이용하기
믹시라든지, 블코, 올블로그를 더욱 더 잘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. 블로그 초기때에 비해서 오히려 이용빈도가 떨어지고 있거든요. 그 중에서도 블로그코리아가 유난히 심한 편이더군요. 좀 더 메타블로그를 잘 이용해서 좋은 글도 많이 읽고, 제가 쓴 글도 많이 읽혀지고 싶네요. 그만큼 포스팅도 정성껏 해야겠지만요.
대략 2주동안 블로그를 방치하다시피 해 두었던지라 찾아 주셨던 분들께는 굉장히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. 앞으로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. 봄맞이 스킨이 화사한 기분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, 스킨 고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. 봄이옵니다, 조금 더 신나게 포스팅 할 수 있도록 즐기겠습니다!
'신나는뒷이야기 > 블로그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한 장밖에 없는 이야기_후지 인스탁스 미니 7s 리뷰 하나 (32) | 2009.05.18 |
---|---|
블로그는 따뜻합니다 - 아이러브앨리스의 '무한도전 달력' & 김치군의 '오로라엽서' (36) | 2009.04.30 |
봄맞이 리뉴얼이 왔어요! (16) | 2009.03.09 |
체조위젯으로 블로그 생활을 즐겁게! (27) | 2009.03.08 |
090217 / 오늘의 신난제이유는? (28) | 2009.02.18 |
주변에 좋은 블로거가 있다면? _ 올블로그 어워드 2008 (10) | 2009.02.13 |
추천은 블로거를 신나게 만듭니다






신난 댓글을 기다립니다
봄맞이 새단장하셨네요.
상큼하니 좋네요. ^^
바야흐로 봄이 오고 있는게죠. 봄봄봄!
이제 포스팅도 좀 봄스럽게 활기차게 잘 해 나가야겠죠?
벚꽃인가요?...
넘 좋습니다.^^
보는건 참 좋은 '벗꽃'입니다. 지는건 너무 슬프지요. 후훗.
이건 작년에 찍은 벗꽃 사진입니다만 곧 벗꽃이 필 듯 하네요. 아직 날이 추운데 말이죠.
와 ~ 곧 디자이너들은 너무 좋겠어요. 맘대로 이쁘게 바꾸기도 하시고 ㅎㅎ
리뉴얼 하고 더 활발한 포스팅 기대합니다.
맘대로 바꾸고 싶지만, 기술적인 부분이 딸려서..
근근히 겨우겨우 고쳤어요. ^^
열심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닷!
우와! 깔끔하니 예쁜데요? 폰트도 예쁘고! 전체 톤도 화사하니 괜찮고! 좋아용~
화사한 봄 분위기를 내 보았어요.
봄처녀가 되는 기분으로 블로그를 하고 싶은게지요. ㅋ
포스팅도 봄 분위기 물씬 나는 재미난 걸 해야할텐데요. ^^
아 상큼하네요. ^^b
제이유님표 추천아이콘도 예쁘고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벚꽃 분위기에 코가 저절로 벌렁거려집니다..(?!)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뭐가 달라도 다른 것 같습니다.
배경은 '마' 재질 느낌이 나는데요.
역시 흰 배경보다는 썰렁하지 않아서 나은 것 같습니다.
덧) 올블링크가 아프네요. 요걸로다가..
http://search.allblog.net/?keyword=신난제이유&type=100
올블로그는 바로 가서 수정했어요. ^^
올블로그는 블로그인증 하려고 해도 자꾸 문제가 생겨서 결국엔 고객센터에도 문의해 보고 했는데,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아서 그냥 때려쳤;;;(제가 좀 게을러요^^;)'비트손'님께 다시 한번 메일을 직접적으로 보내봐야 할까봐요. 홍홍.
전문가의 손길이라니..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. 마 재질은 여기저기 다니다가 실험삼아서 깔아보았는데,의외로 민둥민둥 한 것보다 좋아서 마음에 들었어요!
크랑님 덕분에 정말 스킨 잘 고칠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답니다. 흐흐.
예쁘게 바꼈군여....
감사합니다. 열심히 살겠습니다. 흐흐.
이번엔 봄 분위기를 내고 싶었어요. 봄처녀 마냥. ㅋ
깔끔합니다~~
아~~ 저희도 리뉴얼 해줘야 하는데...
이런...
부러워요~
도꾸리님네도 깔끔하던데요. 뭘..^^
좋은 글이 너무 많아서 한번에 다 보기가 힘들어요!
저도 그런 재미난 포스팅을 많이 해야할텐데 말이예요.
아까 들어오자마자 스킨이 바뀌었다! 그리고 제이유님
블로그에도 봄이 찾아왔구나! 라는걸 느꼈어요 *_*
시간 굉장히 많이 걸리셨을텐데 ;; 대단하세요
봄이예요, 봄!
일본은 아직 벗꽃이 다 펴진 않았지만, 어쨌든 봄! ㅋ
일이 요즘 바빠서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!
어쨌든 저도 깔끔해져서 기분이 좋습니다. 홍홍.